Glam City in Europe
벨기에, 브뤼셀
달콤한 초콜릿이 떠오르는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은 과거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꼽힐 만큼 아름다우며, 그 도시만의 웅장한 매력이 있다. 화려하고 위엄 있는 건물들은 지나간 오랜 시간이 무색할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으며, 다른 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브뤼셀만의 색깔은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별한 경험,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는 벨기에 브뤼셀은 볼거리가 아주 많다. 한복을 포함해 약 600벌의 의상을 가지고 있어, 계절마다 그리고 특별한 날마다 옷을 갈아입는 ‘오줌싸개 동상’,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이라고 평가되는 ‘그랑드 플라스 광장’, 그 외에도 악기 박물관, 초콜릿 박물관, 왕립 미술관 등 화려한 볼거리로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다양한 디자이너 상점과 골동품 상점, 달콤한 향기로 유혹하는 초콜릿 상점들이 있어 다양한 쇼핑의 기회를 누릴 수도 있으며, 에너지 넘치는 벼룩시장에서는 현지의 생동감 또한 느껴볼 수 있다.
예술가와 거리공연을 하는 사람이 넘쳐나는 브뤼셀의 중심 광장 그랑드 플라스에서는 매일 아침 꽃 시장이 열린다. 향긋한 꽃 내음과 함께 걷는 유럽의 거리는 낭만적이며, 분위기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매년 여름, 이 도시에서는 꽃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 그 규모와 아름다움은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그랑드 플라스를 가득 채운 꽃 카펫을 실제로 보았을 때의 그 감동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와플, 초콜릿, 감자 칩 등이 유명해 입이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는 브뤼셀은 거리 구석구석이 다 예쁘기 때문에 화창한 하늘 아래 연인과 손잡고 걷기만 해도 매우 좋고, 당신의 발길이 닿는 곳 어디든 브뤼셀만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만화 ‘개구쟁이 스머프’와 ‘탐정 틴틴’의 명성만큼이나 유쾌함과 행복이 가득한 벨기에 사람들로 인해 더욱 즐겁고 재미있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비행 편
→ 아시아나: 150~220만 원대 (경유 1회, 런던) 14시간 50분~
→ 오스트리아항공: 90만 원대 (경유 1회, 도쿄 and 빈) 40시간~
→ 루프트한자: 120만 원대 (경유 1회, 뮌헨) 14시간 15분(대기시간 1시간 20분) ~
→ 일본항공: 150만 원대~ (경유 2회, 도쿄 and 런던) 16시간 ~
→ 러시아항공: 80만 원대~(경유 1회, 모스크바) 비행시간은 12시간 30분(+ 대기 시간)
※ 대부분의 비행시간은 12~16시간 내외지만, 대기시간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진다.
★숙박
1. Novotel Brussels Grand Place
주소: 120 rue du Marche Aux Herbes | Brussels, Brussels 1000, Belgium
중앙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도 편하고 교통도 편리한 호텔이다. 위치가 가장 큰 자랑거리지만, 다른 호텔에 비해 저렴한 숙박비도 이곳을 추천하는 큰 이유이다. 이 호텔에서는 거리의 소음이 덜한 뒤쪽 방을 추천한다. 친절한 스태프와 훌륭한 조식으로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2. 에어비앤비 이용하기
추천 집: Flat de charme rénové
집주인들 또한 여행을 많이 다니기 때문에 여행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배려해준다. 브뤼셀 시내를 갈 수 있는 메트로, 트램과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주변이 조용해서 피곤할 수 있는 여행 중에 잘 쉴 수 있고, 프라이빗한 시간을 가지기에도 좋다. 집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꼭 해봐야 할 것
1. Flower Time 즐기기! (2015년 8월 13일~16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벨기에 정원관리사 E.Stautemans에 의해 1971년 최초로 시작된 꽃 카펫 페스티벌은 브뤼셀 시청사 앞에서 짝수 해에 열리고 있다. 1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손을 거쳐 탄생하는 꽃 카펫은 살아있는 베고니아 꽃으로 만들어져 황홀하게 아름다운 장관을 만들어낸다. 짝수 해에만 열리는 축제에 아쉬워하는 이들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홀수 해에 열리는 꽃 축제 ‘Flower Time’이 있다. 시청사, 길드 하우스, 왕의 집 등 웅장한 분위기의 건물들로 둘러싸인 그랑드 플라스에서 펼쳐지는 축제는 사랑, 향기, 낭만이라는 단어가 연상되는 꽃의 아름다움을 더 극대화 시키며 당신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2. 초콜릿 박물관 방문하기!
주소: Rue de la Tete d'Or 9-11, 1000 Brussles, Belgium 10:00~16:30 (화-일)
잘 알려진 고디바, 길리안 초콜릿은 모두 벨기에 제품으로, 벨기에는 그만큼 초콜릿이 유명 도시이다. 그래서 벨기에에서 특별히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초콜릿 박물관’이다. 벨기에 초콜릿의 역사와 명성을 얻게 된 이유 등이 잘 설명되어있는 초콜릿 박물관에서는 여러 가지 종류의 몰드와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볼 수 있고, 직접 각종 초콜릿을 먹어볼 수도 있다. 달콤한 향이 가득한 박물관을 구경하다 보면, 그 향에 취해 쉽게 빠져나올 수 없을 것이다. 사진 촬영 또한 가능하니 재미있는 경험을 사진으로 담아오는 것은 어떨까.
3. 만화 벽화 찾아다니며 사진 찍기!
세계최대의 만화 박물관이 있는 벨기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개구쟁이 스머프’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탐정 틴틴’의 나라이다. 만화의 도시답게 만화 벽화거리가 있어, 길 곳곳에서는 약 40여 개의 벽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벽화들은 그랑드 플라스를 중심으로 그 일대에 위치해 있는데, 거리 이곳저곳에 숨어있는 만화 벽화를 찾아 사진을 찍어보자. 재미도 있고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여행이 될 것이다.
★TIP
- 전기 플러그 모양은 한국과 같다.
- 브뤼셀은 주차 여유 공간이 없어, 걸어 다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돈과 시간을 아끼는 방법이다.
- 그랑드 플라스 광장에서는 항상 꽃 시장이 열리는데, 월요일만 쉬니 월요일은 피하자.
- 자전거 렌트도 좋은 방법
- 하얀 국화는 죽음을 상징하는 꽃이므로 선물로 하면 안 된다.
- 호가든도 유명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신기한 맥주를 마셔볼 수 있다. (ex. 선인장 맥주, 바나나 맥주)
- 여행객이 많은 도시에서는 항상 소매치기 주의!
★식당 추천
1. Le Chou de Bruxelles
주소: Rue de Florence 26, Ixelles, Brussels 1050, Belgium
오줌싸개 동상 건너편 길에 있는 식당으로 인테리어가 굉장히 특이하다. 벽에는 작은 꼭두각시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고 그 외에도 독특한 장식품과 그림이 많다. 특유의 고전적인 미를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서는 여러 종류의 맥주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데, 만약 다양한 맥주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2. EL BOCATA EL BOCADILLO
주소: RUE DE LAEKEN 2, Brussels 1000, Belgium
아침 식사와 브런치로 적합한 샌드위치 가게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샌드위치와 신선한 과일 주스, 탄산수 등을 판매한다. 다양한 종류의 재료가 있으며, 좋아하는 재료를 직접 선택해서 주문하는 시스템으로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또한, 물가가 비싼 유럽치고 가격 또한 부담스럽지 않으며 직원도 매우 친절하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리빙 8월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차주헌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댓글 정렬